문제점・오류 해결 방법

문제점・오류 해결 방법
07 /09 2014
여기서는 오류인지 아닌지의 판단 방법, 문제나 오류에 대한 대처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가 하얗게 되고 아무 표시가 안될 때
사이드바의 플러그인이 표시되지 않을 때
페이지 하단에 플러그인이 전부 표시될 때
템플릿이 일그러질 때

등의 현상이 발생할 경우는 아래의 사항들을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직전에 한 설정 등이 오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이 일그러지거나 문자 사이즈, 문자색의 변화, 하얗게 표시되는 등은
직전에 한 설정 등이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가 있을시에는 직전에 실행한 변경을 취소해 보십시오.

포스팅한후 발생했다면 → 포스팅 글을 임시저장으로 설정
순서:관리화면의 「이전 글 관리」 > 해당 게시물의 「수정」>“게시물 설정”의 등록 구분을 「임시저장」으로 저장

HTML 태그 추가로 발생했다면 → HTML 태그 삭제

플러그인 추가로 발생했다면 → 플러그인을 비표시
순서:관리화면 「플러그인 설정」>해당 플러그인의 “표시하기”선택을 해제하기

템플릿 편집으로 발생했다면 → 템플릿 변경

태그를 닫지 않은 것은 아닌지요?
템플릿 뿐만 아니라 게시글 내나 프리에리어 플러그인내에
사용한 태그도 영향을 끼칩니다.

캐쉬를 삭제해보세요.
캐쉬란 한번 접속한 웹체이지의 정보를 컴퓨터상에 저장해두는 기능입니다.
다음에 접속할 때에는 서버에서가 아닌 컴퓨터의 정보를 불러오므로 처음보다 빨리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표시 속도를 단축하는데는 도움이 되나, 예를들어 문제가 있는 정보를 캐쉬해 버린 경우
FC2에서 문제가 해결되었더라도 브라우저는 해결전의 정보를 접속하게 됩니다.
오류가 발생한 경우는 캐쉬를 한번 삭제한후 최신 정보에 접속해보세요.

・[Internet Explorer]인터넷 폴더 내용 삭제하는 방법
・[Safari] 캐쉬 비우기
・[Firefox]서포트 -옵션 윈도우 -> 캐쉬
・[Opera]방문 목록

Cookie 삭제하기
Cookie란 로그인 정보 등을 컴퓨터에 일시적으로 기록해두는 기능을 말합니다.
로그인시의 오류는 이 쿠키를 삭제하는 것으로 해소될 수가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화면에서 ID・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상태 유지하기]를
선택한 경우, 입력한 정보는 컴퓨터에 일시적으로 기록됩니다.
다음 로그인할 때는 기록된 정보에서 불러오기하므로
ID・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수고를 덜 수가 있습니다.

자주 하는 질문 페이지를 보고 알아 보기
지금 궁금하신 문제에 관해 「자주 하는 질문」중에 있는지 알아보기

FC2 블로그 자주하시는 질문과 답변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여기로 연락주십시오.

서버의 오류에는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연결이 안되거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상황은 서버 오류나 보수, 점검 중인 경우가 있습니다.

상황이 나아질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보수, 장애 정보 관련 블로그를 참조해 주십시오.

댓글

비공개 댓글

blogmanualko

Welcome to FC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