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에디터

그림 에디터
10 /19 2011

「그림 에디터」를 사용하면 마우스로 그린 그림이나 도형을 블로그에 그대로 넣을 수 있습니다.

같은 블로그 관리 페이지내의 파일 폴더에 저장되므로 다른 게시물(글)에서 다시 불러오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상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에디터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최신 버전의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사용 환경에 플레이어가 인스톨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아도브(Adobe)사의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http://www.adobe.com/kr/products/flashplayer/

그림 툴 기동시키기


글 편집 툴 내에 있는 「그림 에디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림 그리기 팔레트가 새창으로 기동됩니다.


ekaki_01.png

그림 그리기 캔버스 초기 설정

그림 그리기 영역 사이즈 설정과 화상 이미지 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 영역은 가로 크기 최대 640 픽셀 범위내에서 임의의 수치를 입력하면 됩니다. 가로 세로 비율은 4:3로 고정됩니다.


ekaki_02.png

※툴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창을 다시 읽어들입니다. 저장전의 미완성 상태에서 다시 읽어들이거나 창을 닫으면 리셋되어 그 때까지 쓴 것이 날아가 버리므로 주의해주세요.


그림 작성 툴의 종류와 용도


그림 에디터에는 다음과 같은 툴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선택 ・ 실행시킵니다.


ekaki_00.png

  • 프리핸드 툴 ・・・ 선을 그을 때에 쓰입니다.
    ekaki_03.png

    연필/3D펜/스프레이펜(에어브러시)의 3종류가 있습니다.

    「3D펜」은 끝부분에 그림자가 생겨, 입체 효과가 있으므로 진한색이나 연한색으로는 효과가 약한 경우가 있습니다.
  • 지우개 툴 ・・・ 그은 선이나 그림을 지웁니다.

  • 스포이트 툴 ・・・ 클릭하면 커서가 있는 부분의 색을 빨아들일(담을) 수 있습니다.

  • 직선 툴 ・・・ 드래그한 방향으로 직선을 그립니다.

  • 곡선 툴 ・・・ 드래그한 방향으로 활모양을 그립니다.
    ekaki_06.png

  • 브러쉬 툴・・・ 선으로 둘러싸인 범위(선이 없는 경우는 화면 전체)를 색칠합니다.

  • 도형 툴 ・・・ 도형의 면을 그릴 때 사용합니다. ○ △ □ 의 3종류가 있습니다.

  • 되돌리기(redo) ・・・ 「다시 하기」한 동작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 다시하기(undo) ・・・ 동작한 순서를 하나씩 취소합니다. 「되돌리기」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 그림 그리는 방법과 설정



    그림 그리기 툴 아래에 있는 테두리 안이 그림 그리기 영역입니다.

    ekaki_05.png

    펜 툴, 지우개 툴, 사각형 쉐이프 툴은 드래그해서 사용합니다.

    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캔버스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그리고 싶은(지우고 싶은)위치에서 드래그=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커서를 움직입니다.


    이렇게 하면 캔버스 상에 그려집니다.

    ■색 변경하기 ・ 선 굵기 변경하기

    사이드 메뉴에서 그림 그리기 툴, 색, 선 굵기를 변경합니다.


    색, 선 굵기, 투명도, 레이어는 그림 그리기전에 선택해 주세요. 이미 그린 부분은 나중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ekaki_07.png

    색 팔레트

    클릭하면 창이 열립니다. 기존의 색 중에서 선택하거나, RGB 슬라이더로 색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108_drawing05.png


    여기서 설정한 색이 펜 툴, 페인트버킷 툴, 사각형 쉐이프 툴의 그림 그리기 색이 됩니다.

    선 굵기

    여기서 설정한 굵기가 펜 툴, 지우개 툴, 구형 툴의 굵기가 됩니다.

    여기서 설정한 색이 펜 툴, 페인트버킷 툴, 사각형 쉐이프 툴의 그림 그리기 색이 됩니다.

    투명도

    여기서 설정한 투명도가 펜 툴, 사각형 쉐이프 툴의 투명도가 됩니다.

    투명도를 높여서 그리면 중복된 색이 더해집니다.

    레이어 구분 사용하기


    레이어란 그림 그리는 층을 말합니다.

    같은 레이어상에 그린 것은 단순히 나중에 덧 그린 것이 위에 덮어지지만 레이어는 번호가 클수록 윗 층이 됩니다. 레이어를 구분해 그리면 도형이나 선의 중복도 쉽게 조절 가능합니다.


    또 레이어마다 제어가 가능하므로 한꺼번에 투명도를 높이거나 레이어마다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또 되돌리기(redo)/다시하기(undo)도 레이어별로 할 수 있습니다.


    화상 이미지 넣기



    화상 이미지(사진이나 그림)를 기동시의 캔버스 설정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캔버스가 열린 뒤에는 넣을 수 없습니다.)



    ekaki_09-1.png



    초기 설정 창의 「STEP2」에서 이미지 넣기를 실행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로컬(PC)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업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업로드]를 안하거나 완료전에[그림 시작하기]를 클릭해버리면 이미지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지원하는 파일 형식은 jpg(jpeg), gif, png 입니다.




    그린 그림 저장하기


    그림 에디터를 사용한 블로그 관리 페이지의 데이터 폴더에 저장됩니다.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 저장해두면, 다른 글에서도 다시 불러오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업로드한 파일의 관리」를 참조해 주세요.



    ■블로그에 저장하기


    다음으로 「블로그 이미지 디렉토리에 업로드하시겠습니까?」란 대화창이 표시되므로 [예]를 선택하면 저장되며, 글의 수정 공간에 자동으로 그 도면이 삽입됩니다. (「snap_블로그id…」식의 파일명으로 저장됩니다.)

    ※저장한 그림은 관리 페이지내의 왼쪽 메뉴 [툴]→[파일 업로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창을 한번 닫으면 그림 도구에서 다시 그리기 ・ 덧 그리기 할 수 없습니다. 미완성 상태에서의 임시 저장(나중에 덧 그리기)은 불가능하므로 주의하세요.

blogmanualko

Welcome to FC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