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백 송신하기

트랙백 송신하기
12 /21 2009

트랙백(TB)은 다른 게시글과 관련있는 내용을 쓴 때에 상대 게시글에 내 게시글에의 링크나 게시글의 일부를 표시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다른 블로그는 물론 같은 내블로그내의 이전(에 쓴)글 등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글을 쓸 때에 트랙백하고 싶은(링크시키고 싶은)글의 트랙백 URL을 입력하여 저장하면, 트랙백 Ping이 상대방 블로그로 송신됩니다.

트랙백 송신 절차

142_06_tb.png

(1) 상대방 글의 트랙백 URL은 블로그 글의 URL과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보내는 곳의 글의 어딘가에 표시가 있을 것입니다. 표시가 없을 경우는 그 글은 트랙백을 접수하지 않으므로 그 글에 대해 트랙백 기능은 이용하지 못합니다. (2)내 블로그 글에 상대방의 트랙백 URL 기입하기 글을 쓰는 화면(또는 새글 쓰기)혹은 글 재 편집시(이전 글 관리→편집)에 트랙백 입력란에 트랙백 입력란에 송신처의 트랙백 URL을 입력해 주세요.
트랙백 URL은 블로그 글 URL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송신처의 글 내의 어딘가에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표시가 없다면 그 글은 트랙백을 접수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한번에 송신할 수 있는 트랙백은 일반 장르의 블로그는 5건까지이며 성인 장르는 3건까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 이상 송신해야 할 경우에는 2번으로 나누어 송신합니다.
「이전 글 관리」에서 해당 글을 열고 다시 한번 트랙백 입력란에 아래의 URL을 입력합니다. 글을 「저장」할 때마다 트랙백이 송신됩니다.

[송신 완료]링크를 클릭하면 이미 송신 완료된 수신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수신인 주소에 중복하여 송신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송신처의 서버에 따라서는 수신한 트랙백이 곧바로 표기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연속하여 자꾸 송신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잘못 송신한 트랙백을 여기서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만일 잘못 송신한 경우는 송신처의 관리인에게 연락하여 삭제 의뢰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블로그상에서의 트랙백 표시

블로그의 일반적인 레이아웃에는 글 본문의 아랫 부분에 댓글과 트랙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TB URL(트랙백 URL)이 이 글에 트랙백을 보낼 때의 수신자가 됩니다.

그 아래에 착신된 트랙백 목록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트랙백을 송신한 곳의 블로그명 ・글 타이틀이 표기되며 자동으로 그 글에 링크됩니다. 이것으로 이 글의 관람자는 화제 ・내용과 관련있는 다른 글을 찾아서 읽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언급 링크에 관하여

트랙백은 관련있는 글과 글을 연결시키는 것이 목적이므로 서로 참조가 되도록 글 내에 송신처 타이틀을 명기하여 링크해 두어야 합니다.
언급 링크가 없을 경우, 송신처에 스팸으로 판정되어 트랙백이 도착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맨위로

blogmanualko

Welcome to FC2